오랑주리 미술관 투어

프랑스 내 한국여행사 중 유일한
정식 라이선스 여행사&차량회사

프랑스관광청 인가 공인라이선스 여행사
프랑스교통부 인가 승객운송 차량회사

투어상품

파리샘여행사
투어상담

클로드 모네의 전설적인 연작 “수련” 그리고 19세기와 20세기 초반의 인상파와 인상주의 화가들의 주옥 같은 작품!
그리고 그 뒤에 숨겨진 특별한 이야기, 샘투어가 준비했습니다.

프랑스 공인 한국인 가이드가 작품 앞에서 직접 설명


샘투어는 뭔가 다르다! 


1. 경험이 풍부한 미술관 전문 가이드가 손님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2. 꼭 봐야 할 걸작품만 뽑아 일목요연하게 해석하고, 작품 보는 눈을 길러준다.

3. 공인 가이드가 투어를 진행해 컨트롤을 당할 위험이 없다.

 *무자격자가 불법으로  몰래 하는 설명을 듣다가 강제 퇴장당할 수 있는 불안한 투어가 아님.

4. 수신기를 사용해 이동할 때도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고, 관람객이 붐빌 때도 주위 소음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아니, 미술 교과서에서 봤던 작품들이 여기 다 있잖아!"


명작의 숲에서 헤매지 않도록, 미술 감상의 지름길로 안내합니다.

오랑주리 미술관 투어

[ 투어 일정 ]

●  진행일과 시간

화 : 휴관 

수-월 : 09시 30분 또는 14시 / 2시간 코스 

-시간은 확인 후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권과 공인 가이드 일정에 따라 09시 30분 또는 14시로 진행됩니다.

●  모임장소 

1. 지하철 이용 

1) Métro 1. 8. 12번 Concorde역 1번 출구 'Sortie 1 : Jeu de Paume Jardin des Tuileries  

   퉐러리 정원 안에 위치한 도보 5분거리의  오랑주리 미술관 건물 입구


2) 택시 이용 : Musée de l'Orangerie (Jardin Tuileries, 75001 Paris)

 기사에게 상기 주소 보여주시고, 하차 후 오랑주리 미술관 찾으셔서 미술관 건물 앞에서 미팅.


 


 오랑주리 미술관 투어는 튈르리 정원의 오렌지 나무를 보호하던 온실에서 클로드 모네의 전설적인 연작수련”, 그리고 세잔, 마티스, 모딜리아니, 피카소, 르느와르, 루소 등 19세기와 20세기 초반의 인상파와 신인상파 작가들의 작품을 접해 볼 수 있는 투어입니다. 작지만 강한 오랑주리 미술관의 작품들과 그 작품 뒤에 숨겨져 있는 비밀들을 전문 미술역사 공인가이드의 알기 쉬운 설명으로 감상해보는 시간입니다.

새 시대를 새롭게 표현한 작가들의 흐름을, '현대성'이란 주제로 접근하며, 이 새로움을 개척해 나간  작가들 위주로 프로그램을 짰습니다.




 [핵심투어 상세 코스] : 코스는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클로드 모네의 수련(Water Lilies)

모네가 기증한 작품을 위해 특별히 만든 오랑주리 미술관 1층 갤러리에서는 유명한 수련 연작을 감상할 수 있다. 모네는 관객들이 그림을 섬세하게 감상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사람들이 자신의 수련 대 장식화를 자연광 아래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다.


[수련-버드나무 두 그루] / [수련-구름] / [수련-아침] / [수련-나무들의 빛의 반사] / [수련-초록 그림자]
[수련] / [수련-석양] / [수련-버드나무가 있는 아침]


JEAN WATER & PAUL GUILLAUME 컬렉션

르누아르, 세잔, 루소, 모딜리아니, 마티스, 피카소, 드랭, 우티요, 수틴 같은 인상주의 또는 후기 인상파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귀스트 르누와르  

[화병안의 꽃] / [튤립 다발] / [긴 머리의 목욕하는 여인] / [피아노치는 소녀들]

[젊은 남녀의 초상] / [가브리엘과 아들 장] / [두소녀의 초상]


폴 세잔

[사과와 비스킷] / [화가의 아들의 초상] / [스타크의 소나무] / [붉은 지붕이 있는 풍경]

앙리 루소

[공원에서 산책하는 사람들] / [결혼식] / [주니에 할아버지의 이륜마차]

[인형을 들고있는 아이] / [두 소녀의 초상]


아마데오 모딜리아니

[화상 폴 기욤의 초상] / [안토니아] / [빨간 머리의 소녀] / [ 젊은 견습생] / [ 비로드 리좀을 한 여인]


앙리 마티스

[디빈 또는 까나페 위의 여인들] / [ 빨간 바지를 입은 오달리스크]

[꽃병과 소녀 혹은 핑크 누드] / [ 바이올린과 여인]


알데르 드랭

[기타를 연주하는 광대] / [ 작가의 질녀]


모리스 위트릴로

[노트르담 성당] / [클리냥쿠르의 교회]


클로드 오스카 모네

[아르장퇴유]


사임 수틴

[대저택들] / [ 송아지 머리와 소고기 정육] / [ 에밀 르 죈의 초상]


마리 로랑생  

[샤넬 부인의 초상] / [ 폴 기욤 부인의 초상] / [ 스페인의 무희]


시슬레

[르부시엔느에 있는 몽뷔송으로 가는 길]


고갱   

[풍경]


Tip!

* 시간은 확인 후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권 사정으로 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꼭 확인요망

* 소요시간 : 2시간 

* 성수기에는 줄을 좀 서실 수 있으며 늦으신 경우 투어 참여 불가하며 변경.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관람 코스 : 작품은 현장 사정에 의해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주일~투어 당일 취소 시 예약금은 환불 불가

박물관의 파업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변경 또는 지연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사유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 결혼식 예복을 입은 경우 입장이 되지 않습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가족 단독투어
*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 자녀를 두신 가족에게 추천하는 투어입니다

* 부모님이 뒤에서 참관만 하시는 형태가 아니라 함께 투어하되,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됩니다

*어린이들 동반한 가족 여행의 경우 다른 팀과 섞지 않고, 오로지 한 가족만을 위한 단독 투어도 가능합니다.

왜 어린이에게 맞추면 좋을까요?
-
아이와 어른의 속도가 다릅니다. 걸음걸이, 이해의 속도, 휴식이 필요해지는 타임도 다릅니다
-
아이들은 질문이 많습니다. 다른 가족과 섞여 있으면 아이들은 질문을 주저합니다
-
프랑스인들의 성인 투어는 일반적으로 1시간 30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더 짧습니다

  일정 시간 이상 진행 시 아이들은 지루하고 힘든 시간으로 인내의 한계와 용량 초과 상태가 됩니다.
-
밀폐된 공간, 많은 인파, 어른 키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작품들

- 아이들은 질문을 하고 투어에 참여할 때 자신감과 행복함을 느낍니다
-
아이 눈에 맞춘 투어면 어른이 들어도 되는지 걱정이 되실 수 있습니다

  미술사에서 중요한 내용은 어른이나 아이나 같습니다

  다만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아이들에게 흥미를 북돋는 포인트를 짚어가며 순차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다를 뿐입니다. 

구분예약금 (카드결제 또는 입금)잔금 (현지 지불)
요금/1인 기준 40,000원 + 50유로

  ● 예약금 + 잔금(현지 지불) = 투어비용 

  ● 3인 이상 출발 확정

  ● 입장료 13유로(18세 미만 무료)+수신기 대여료 3유로 별도

  ● 뮤지엄패스 사용 가능

      -단, 예약권 발권한 날은 뮤지엄패스 사용 불가하며, 변경이나 취소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확정서에 안내드리며 확정 후 24시간 내에 알려주셔야 취소나 변경이 가능합니다. 


●출발 확정드렸어도 취소로 인한 최소 출발 인원 미달 상태가 될 경우, 투어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포함불포함

 오랑주리 그룹 예약 발권료 

 공인 가이드료  

 부가가치세

● 오랑주리 입장료 

   -입장료 13유로 + 수신기 3유로 별도

   -뮤지엄패스 사용 가능


● 기타 준비물 : 여권(원본). 마스크. 개인이어폰

                     -위생상 개인 이어폰 지참을 권장합니다. 

                     -이어폰이 없으시면 공용 이어폰을 무료 대여하여 드립니다. 


 필수사항 : 여행자 보험 가입 후 투어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오랑주리 모임장소 

1. 지하철 이용 

    Métro 1. 8. 12번 Concorde역 1번 출구 'Sortie 1 : Jeu de Paume Jardin des Tuileries   

    퉐러리 정원 안에 위치한 도보 5분거리의  오랑주리 미술관 건물 입구


2. 택시 이용 : Musée de l'Orangerie (Jardin Tuileries, 75001 Paris)

 기사에게 상기 주소 보여주시고, 하차 후 오랑주리 미술관 찾으셔서 미술관 건물 앞에서 미팅




오랑주리(Orangerie)미술관

오랑주리(Orangerie)미술관

1852년 건축가 피르망 부르조아(Firmin Bourgeois)에 의해 건축된 오랑주리(Orangerie) 미술관의 건물은 원래 루브르 궁의 튈르리 정원에 있는 오렌지 나무를 위한 겨울 온실이었다.
이 때 완공된 두 개의 건물이 현재 주드 폼 국립 미술관과 오랑주리 미술관이다.
1921년 주 드 폼(Jeu de Paume)처럼 오랑주리는 당대 예술품을 위한 모던 갤러리로 지정 되면서 미술관의 용도가 변경 되었다.
1914년 클로드 모네(Claude Monet)가 미술관에 그의 대작 수련(Water Lilies)을 기증하며, 미술관은 모네의 거대한 작품을 전시하기 위한 공간 설계에 들어간다.
이후 60년대와 21세기 초반에 오랑주리 미술관은 리노베이션을 단행한 후 2006년 재개관을 했다.
1층은 모네의 작품을 위한 전시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외의 전시관에서는 피카소, 마티스, 드랭, 르느와르, 세잔, 루소, 모딜리아니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유명 화가 후원

유명 화가 후원

르누아르 / 세잔 폴 기욤의 컬렉션은 그만의 강렬한 호기심과 세련된 안목, 미술적 소양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그는 현대와 전통 미술의 대립구도를 조성하지 않고 고루 포용한 결과, 모딜리아니와 수틴과 같은 재능 있는 신예들을 왕성하게 발굴함과 동시에, 르누아르와 세잔과 같은 인기 화가들의 작품세계에서 혁신적인 예술혼을 발견했다.

근대 원초주의

근대 원초주의

두아니에 루소 / 모딜리아니 / 로랑생 ‘근대 원초주의’ 사조의 영향을 받았던 두아니에 루소,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마리 로랑생은 고전주의 유산과 결별하고 새로운 표현기법을 개발했다. 앙리 루소로 알려진 두아니에 루소는 아주 개성 넘치는 화풍을 창조했다. 대표작 은 수직으로 뻗은 선들이 리듬감 있게 배치된 구도로, 신랑신부를 둘러싼 하객들이 그들 주위에 뚜렷하게 묘사된 열대의 초목과 혼연일체로 어우러져 있다.

근대 고전주의

근대 고전주의

마티스 / 피카소 폴 기욤은 앙리 마티스와 평생 소원하게 지내면서도 마티스의 작품을 25점이나 수집했다. 이를 상속받았던, 폴 기욤의 부인 도메니카는 마티스의 활동 시기 중 니스 시기(1917-1929)를 대표하는 작품 10점만 남겼다. 특히 은 야수파 시기(1905-1908) 이후 마티스의 색채 다루는 솜씨가 더욱 세련되게 진화했음을 보여주는 대단히 독창적인 화법의 작품이다.

전후 질서회귀운동

전후 질서회귀운동

피카소 / 드랭 1923년 폴 기욤은 앙드레 드랭을 후원하는 전속 미술상으로 자리를 굳히고 1920~30년대 드랭을 전성기에 올려놓았다. 오랑주리 미술관에 소장된 드랭의 작품 28점은 1차대전 후 프랑스 사회에 유행한 ‘질서회귀운동(retour a l’ordre)’을 반영한 것으로, 고전주의 대가들의 걸작을 모티브로 한 누드와 정물 소재의 소묘작품이 주를 이룬다. 아울러 폴 기욤이 현대와 전통을 조화롭게 절충하는 능력이 탁월했음을 알 수 있다.

고통과 분출

고통과 분출

위트리요 / 수틴 전시공간 후반부에는 한층 더 강렬한 느낌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맹렬한 기운이 솟구치는 모리스 위트리요와 섕 수틴의 작품들을 만나보십시오. 위트리요와 수틴의 작품은 폴 기욤이 고전 미술은 물론 현대 미술에도 두루 관심을 기울였음을 보여줍니다. 이렇듯 오랑주리 미술관에는 감미로운 르누아르에서 격정적인 수틴에 이르기까지 유럽 최고의 컬렉션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여류 화가 수잔 발라동의 사생아로 태어난 모리스 위트리요는 음주벽으로 자신을 학대하며 고독한 삶을 살다가, 일찍이 폴 기욤의 후원을 받은 후 다수의 풍경화를 남겼습니다. 특히 파리 시가지와 몽마르트 언덕의 풍경은 그가 좋아했던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1층 서점, 부티크, 카페
-2층 JEAN WATER & PAUL GUILLAUME 컬렉션
-2층은 르누아르, 세잔, 루소, 모딜리아니, 마티스, 피카소, 드랭, 우티요, 수틴 같은 인상주의 또는 후기 인상파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통 : 지하철: Concorde
주소 : Jardin Tuileries] / [ 75001 Paris
오픈 시간 : 수요일부터 월요일까지 09:00 - 19:00 / 화요일 휴관
기본 입장료 : 9 € (18세 미만 무료

자주 묻는 질문

뮤지엄패스 사용 가능한가요?

연휴. 방학 특수기간(예. 추석 연휴. 크리스마스 전후와 겨울 방학 기간), 이 외에도 뮤지엄패스 사용
불가한 날이 있습니다. 예약시 사용여부 날짜별 확인을 주시면 알려드립니다.

휴관일은 언제 인가요?

오랑주리 미술관은 화요일 휴관입니다.
투어 가능일은 투어캘린더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투어후기

  • 모네 수련! 최고입니다.^^박*온
  • 모네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입니다. 모네 수련 작품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어요.^^ 가이드님이 해박한 지식으로 작품 설명해주셔서 더없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상담문의

(주)파리샘여행사 [불어명 : La Fontaine Voyages] 프랑스 공인 라이선스여행사
주소 : 25 Av. J et M Dolivet 92260 Fontenay aux Roses(France) / Tel : +33 (0)9 6696 8294
전화 : [한국에서] 070 4898 8230 [프랑스에서] 06 1017 6741 또는 06 2915 4227
Mail : info@saimparis.com / Site : www.saimparis.com / 카카오톡 : 파리샘여행사 또는 paristour
프랑스관광청 인가번호 : IM092110068 / 프랑스교통부 승객운송차량회사 인가번호/EVTC : 092170710
사업자 등록번호 : 114-87-15900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7-서울 중구-0209호 / 대표 : 김진섭 / 주소 : 서울 중구 서소문로 128-3 운정빌딩 5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