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고뉴 중세 투어

프랑스 내 한국여행사 중 유일한
정식 라이선스 여행사&차량회사

프랑스관광청 인가 공인라이선스 여행사
프랑스교통부 인가 승객운송 차량회사

투어상품

파리샘여행사
투어상담

프랑스 관광청과 교통부 인가 파리 샘여행사가 독자 개발한 부르고뉴의 숨겨진 트리오 코스 !

1. 스뮈르 앙 오수아(Semur-en-Auxois)
2. 퐁트네 수도원(Abbaye de Fontenay)
3. 샤블리(Chablis) 와이너리

파리샘이 자신있게 추천하며, 파리샘에만 있는 부르고뉴 중세마을 투어 !!

프랑스 관광청과 교통부 인가 파리 샘여행사가 독자 개발한 부르고뉴 중세 투어 !!


◆ 프랑스인들. 일본인들이 즐겨찾는 숨겨진 보물코스~


1. 사진작가들과 신혼여행객들이 즐겨찾는 환상의 포토존, 스뮈르(Semur) 중세마을.


2. 겨울에도 냉방에서 생활한 혹독한 수행의 현장, 퐁트네 중세 수도원.

   유일하게 난방이 있어 수도사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던 이곳은 ??? 

아직도 쇳덩이가 이글거리는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대장간

발을 들여 놓는 순간, 몸과 마음이 청정해지는 이곳, 퐁트네 중세 수도원 !


3. 굴과 화이트 와인이 서로 잘 어울리는 이유를 찾을 수 있는 샤블리 와이너리.

차별화된 화이트 와인의 또 다른 이름, 샤블리 ! 

미네랄이 풍부하고 산도가 뛰어난 샤블리 화이트 와인의 맛!  와인의 산실을 방문하고 즐거운 시음까지!

섬세하고 그윽한 와인처럼 여행의 추억이 무르익는다.



◆ 왜 다들 파리샘, 파리샘 하는 걸까요?  

1. 즐거운 여행의 기본은 안전! 


2. 유일한 파리 현지 라이선스여행사 

단순 프랑스 '교통부 인가' 뿐만 아니라 프랑스 여행업 필수인 '관광청 라이선스' 를 취득한 유일한 파리 현지 한인여행사를 선정하셔야만 안전여행을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정식업체와 투어할 경우, 잦은 단속에 걸려 투어가 중단되는 일이 없고, 사고 시, 보험 혜택이 보장됩니다.


4. 현지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나눌 가이드를 만나고 싶을 때 

어떤 가이드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 여행의 즐거움은 배가 됩니다. 현지 사정에 어둡고 암기식으로 외운 내용만 전달하는 급조된 가이드가 아닙니다.

자부심 강한 파리샘 가이드들은 오랜 프랑스 체류 경험이 있는 유학생 출신으로 성심을 다하여 프랑스 삶의 이야기들을 깊이 있고 생생하게 엮어 드립니다. 


♪일생에 한 번 뿐일 수 있는 유럽 여행, 안전한 정식 라이선스 여행사인 파리샘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고, 전문적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부르고뉴 중세 투어

[ 투어 일정 ]

08:00    모임장소에서 출발(개선문역 2번출구 밖, 신문가판대)
10:45    스뮈르 앙 오수아(Semur en Auxois) 중세마을 도착 
           - 노트르담 대성당. 
           - 최고의 전망 포인트, 아르망송 강가 포토타임
중식
14:30    퐁트네 수도원(Abbaye de Fontenay) 
16:30    부르고뉴 샤블리 와이너리
           샤블리 와인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방문 및 시음(일요일 휴무 )      
17:30    파리로 출발
20:30    모임장소/종료
   ※ 퐁트네 수도원은 11-4월 동계 수시 휴관으로 인해 다른 마을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스뮈르 앙 오수아 (Semur-en-Auxois)  

 


파리에서 2시간 거리에 이런 별천지가 ! 
영화 세트장에서나 볼 수 있는 중세 요새가 마을 여기저기에 !
프랑스인들이 즐겨찾는 부르고뉴의 숨겨진 보물같은 마을~
사진작가들과 신혼여행객들이 즐겨찾는 환상의 포토존이 있는 스뮈르 앙 오수아(Semur-en-Auxois) !

중세건물과 르네상스 석조건물의 조화로움, 아르망송 강가에 펼쳐진 황금빛 언덕 풍경, 구름도 쉬어갈 듯 솟아오른 중세의 시간

● 프랑스 사진작가들이 꼽은 최상의 포토존 4곳도 찾아보자!
골목곡목 숨겨진 중세마을 포토존에서 인생사진 남기기!  스냅사진 최적지로 가장 알려진 이곳!

● 이 마을에 남아 있는 중세탑은 몇개일까? 
중세탑은 중세의 향기가 그대로 살아 있는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 벼룩시장에서나 볼만한 우체통도 찾아보고 골목마다 벽에 박힌 쇳덩이의 정체도 알아보자? 

바르바칸(Barbacane) 문을 통과하면 중세 시대로 시간 이동이 시작된다. 
이곳 노트르담 성당은 작은 마을에 비해 웅장하고 영화로웠던 옛 종교 시대의 흔적으로 남아 있다. 

 스뮈르의 옛 집들이 그려내는 스카이라인이 너무나 아름다워 마치 꿈을 꾸고 있는 듯, 중세를 배경으로 한 동화속의 한 페이지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다. 
아름다운 중세의 시간에서 현실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드는 곳이다.

  퐁트네 수도원 (Abbaye de Fontenay)  
 
발을 들여 놓는 순간, 몸과 마음이 청정해지는 이곳, 퐁트네 중세 수도원 !
자연과의 조화로부터 신비한 고요가 밀려오는 듯한 퐁트네 수도원 (Abbaye de Fontenay)

가장 완벽한 시토수도회의 전형 퐁트네 중세 수도원
침묵과 묵상의 시토 수도회!   혹독한 수행 현장을 엿볼 수 있는 곳. 
혹한에 냉방에서 손을 녹이며 필사했던 수사들의 참생활 현장.

고행에 걸맞지 않게 규모있고 멋지게 꾸며져 여러 영화의 배경이 된 멋진 정원!  
아름다운 정원과 고요함. 평화가 깃든 중세 수도원
라틴 십자가 형태의 순박함과 단순미의 로마네스크 분수대,  아직도 돌고도는 물레방아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중세 대장간.
시간이 멈춘 고요함 속에 하늘이 주는 빛깔이 하나의 장식이 되는 이곳!
●유일하게 난방이 되어있어 수도사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던 이곳은 ??? 
수도원을 방문하여 찾아보자!
●와우~ 사람의 집 한채 크기의 놀랄 만한 비둘기집이 있다는데? 
●애완견을 위해 정원 한켠에 따로 마련한 애완견 놀이터도 있다는데? 
  샤블리 와이너리 (Chablis Winery)  
 
샤블리(Chablis)는 부르고뉴 최북단에 위치한 와인 생산지이며, 와인 생산량이 적어 더욱 귀하고 독특한 샤블리만의 순수한 화이트 와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 
마음까지 감미롭게 적셔주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다른 부르고뉴 와이너리와는 차별화되는 독특한 와인 왕국인 샤블리!
1억 5천년 전 바다였다는 이곳! 지하에 조개와 굴껍질화석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 

뿌리가 깊을수록 미네랄이 풍부하다는데,  30m 이상까지도 뿌리를 내리는 이곳 포도나무.

●샤블리 와인은 레드 와인일까? 화이트 와인일까? 
대부분의 샤블리 와인은 화이트 와인이다. 샤르도네 품종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대부분 샤블리의 와인 숙성은 오크배럴 대신 스테인레스 발효조를 사용하여 와인을 숙성하는 이유가 뭘까? 
 그 이유는 신선한 느낌과 과일 본연의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온도를 조절 할 수 있는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에서 숙성시킨다고 한다.
● 화이트 와인이 굴, 또는 생선요리에 잘 어울리는 까닭은? 
와이너리에서 그 답을 찾아보자 ^^

Tip!

*상기 일정은 당일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샤블리 와이너리에서 시음은 18세 이상 가능
*숙소 종료 : 숙소당 30유로 추가요금 지불 시 가능합니다. (파리시내 기준)
● 모임 장소에서 시작 / 다른 분들과 함께 투어
구분예약금 (카드결제 또는 입금)잔금 (현지 지불)
요금/1인 기준 80,000원 + 65유로

● 예약금 + 잔금(현지지불) = 투어비용

● 4인 이상 예약 시 출발 확정(1-3인은 신청하여 주시면 출발 확정 여부 안내드립니다) 

● 가능날짜 : 투어 캘린더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객 인원에 따라 버스 또는 밴으로 진행됩니다.



 


포함불포함

파리샘 여행사 소속 프랑스 국세청 등록 정식 Driver


프랑스 교통부 인가 Mercedes Benz 전용차량

   - Mercedes Benz 차량비용. 유류비. 주차료. 부가가치세

 
 

고객님을 위한 승객운송 보험료 등 

잔금(현지지불)  

입 장 료

    - 퐁트네 수도원  : 10유로 

    - 샤블리 와이너리 견학 및 시음료 : 8유로


 개인 식사비 : 20유로 안팎

 기타 준비물 : 여권(원본). 우천시 우비. 멀미약. 목베개 등

 필수사항 : 여행자 보험 가입 후 투어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하철로 찾아오실 경우 

Metro 1.2.6번선 'Charles de Gaulle Etoile'(개선문)역 2번 출구('Sortie 2. av. de Friedland') 

밖으로 나오시면 바로 앞에 보이는 신문 가판대


택시로 찾아 오실 경우  

40 Avenue de Friedland, 75008 Paris (Napoléon 호텔 앞)

택시에서 하차 후, 개선문을 보시면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신문 가판대


  • 모임장소 안내1
  • 모임장소 안내2
  • 모임장소 안내3
스뮈르 앙 오수아 (Semur en Auxois)

스뮈르 앙 오수아 (Semur en Auxois)

수많은 중세의 전설과 이야기, 그리고 분홍 화강암이 빚어낸 아름다움, 부르고뉴 공국의 작은 마을, 스뮈르 앙 오수아(Semur-en-Auxois).
스뮈르 앙 오수아는 여행자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 있는 소도시다. 디종(Dijon)과 베즐레(Vezelay)의 중간 지점에 있는 스뮈르는 아르망송(Armancon) 강가에 고즈넉이 자리 잡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헤라클레스가 이 도시를 세웠다고 한다. 아르망송 강이 부드럽게 감싸안고 흐르는 이 평온한 중세 마을 스뮈르는 과거에는 요새화된 도시였다. 현재 옛 성은 거의 대부분 무너졌지만 높고 웅장한 탑들과 주된 성벽은 여전히 마을을 둘러싸고 당당히 서있다.
관광안내소 옆에 있는 바르바칸(Barbacane) 문을 통과하면 뷔퐁(Buffon) 거리가 마을 중심을 가로지른다. 르네상스 양식의 건축물과 해시계, 목조와 석조 가고일(gargoyle)이 인상적인 거리다.

작은 마을에 비해서 웅장한 노트르담 성당은 옛날 영화로웠을 종교 시대의 흔적으로 남아 있다. 노트르담 광장을 지나 마을 중심에는 중세의 향기가 그대로 살아 있는 네 개의 탑이 우람한 모습을 자랑한다. 단단한 분홍빛 화강암으로 건설된 탑이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갈라진 틈 사이로 시간이 흘러들어 생채기를 입었다.

네 개의 탑을 한 바퀴 돌아보고 스뮈르에서 최고의 전망 포인트라고 추천하는 아르망송 강가로 향한다. 마을 주택 골목을 요리조리 걷다가 강으로 향하는 계단을 내려간다. 세월의 풍상이 그대로 내려앉은 피나르 다리(Pont Pinard)와 미님 다리(Pont des Minimes)가 조용히 흐르는 강물 위로 말없이 서있다.

아르망송 강변을 따라 마을에서 조금 멀어지면서 뒤돌아보면 마르고 탑(Tour Margot)과 스뮈르의 옛 집들이 그려내는 스카이라인이 너무나 아름다워 마치 꿈을 꾸고 있는 것 같다. 중세를 배경으로 한 동화책 속의 한 페이지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다. 아름다운 중세의 시간에서 현실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드는 곳이다.

퐁트네 수도원 (Abbaye de Fontenay)

퐁트네 수도원 (Abbaye de Fontenay)

시토회 수도원 중에 가장 오래된 곳으로 장식을 배제한 로마네스크 양식 성당
1118년‘베르나르(Bernard)’성자(십자군 원정을 외치던)에 의하여 세워졌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토회(Cistercian) 수도원이다. 청빈을 주창한 ‘베르나르’성자의 정신을 이어받아, 모든 장식과 문양을 배제한 매우 검소한 형식으로 지어졌다.

금욕적이고 청빈한 생활을 지향하는 시토회답게 건축양식 또한 장식을 극도로 배제하고 있다. 순례자와 방문객들을 위해 침실, 성당, 회랑, 부엌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건물 왼쪽에는 대장간이 있고 용광로가 설치되어있다. 건물 오른쪽에는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당이 자리잡고 있다. 시토회 수도원은 초기 시토교도의 공동체 생활을 나타내주는 유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8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퐁트네 수사들은 언제나 가혹한 금욕 생활을 했다. 추운 겨울에도 불을 때지 않는 검소한 큰 방에서 함께 살았으며, 바닥에 짚을 깔고 잠을 잤다. 이 방은 나무 들보가 드러나 있고, 너비가 50m가 넘는다. 대개 수사들은 오전 1시경에 일어나 맞붙어 있는 성당에서 기도를 올린다. 몸에 걸친 것이라곤 흰 옷(이 옷 때문에 시토회 수사들은 ‘새하얀 수사’라 불린다. 기존의 수사들은 검은 옷을 입었다,)뿐이었다.

• 전화 : 03 80 92 15 00
• 주소 : Abbaye de Fontenay 21500 Montbard
• 오픈시간 (연중 무휴)
11월 둘째주 ~ 4월 첫째주 오전 10-12시, 오후 2-5시
4월 둘째주 ~ 11월 첫째주 오전 10시 ~ 오후 6시

• 시토회
가톨릭 베네딕토 원시회칙파(原始會則派)의 주축을 이루는 개혁수도회로 베르나르두스회라고도 한다. 명칭은 프랑스의 디종 근처 시토의 수도원에서 연유되었다. 시토 수도회는 1098년에 베네딕토(會) 몰렘 수도원 원장 로베르투스(Robertus)가 수도회의 엄격하지 않은 회칙 적용에 불만을 품고 베네딕토 회칙의 엄수에 뜻을 같이하는 수사 20명과 함께 원시수도회제도의 복귀를 목표로 창설한 혁신적인 수도회이다.

1112년에 클레르보의 베르나르두스(Bernardus)가 형제 4명을 비롯해 친구와 친척 31명을 이끌고 시토 수도회에 가입함으로써 수도회의 융성을 가져왔다. 베르나르두스는 1115년에 클레르보의 창설 대수도원장으로 임명되었으며, 그때부터 시토회는 급격히 발전했고, 1120년에 여성들을 위한 최초의 시토 수녀회가 창설되었다.

한 달에 한 번씩 수사들은 하나밖에 없는 불땐 방(작은 온돌)에서 머리를 깎고 수염을 깨끗이 밀었다. 생활은 정해진 일과에 따랐으며, 엄격하고 조심스런 나날이 매일 되풀이되었다. 성베네딕투스회의 계율을 준수하고, 기도와 명상, 노동에 힘쓰는 것이 생활의 전부였다. 300명이나 되는 수사들이 부르는 성가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성당에 울려 퍼졌다. 마음을 모아 부르는 기도는 진정 하느님께 이르는 가장 중요한 길일 수밖에 없었다. 식사는 겨울철에는 점심만 먹었고, 농사일이 바쁜 여름철(부활절 일요일에서 9월경까지)에는 점심과 저녁을 먹었다.

• 베르나르두스 [Bernardus Claravalensis, 1090~1153.8.20.]
프랑스의 신비신학자이자 시토회의 수도사이다.
스콜라적 문화에 반대하여 성서나 교부의 권위와 기도를 강조함으로써 수도원적 문화를 대표하였다. 중세 말 신비주의의 선구자로 퐁트네수도원의 초대수도원장이었다. 성인(축일 8월 20일).

프랑스명은 베르나르이며, 베르나르두스는 라틴 이름이다. 디종 근교 퐁텐의 명문가에서 7형제 중 셋째로 태어났다. 1112년에 속세를 떠나 시토회(會)에 들어가, 3년 후인 1153년 클레르보에 대수도원을 세우고, 그 원장이 되었다. 처음에는 수도원 내부의 개혁에 전념하였으나 차차 제후(諸侯)에게도 영향을 끼치게 되었으며, 제2회 십자군(十字軍)의 필요성을 역설하기도 하였다.

당시의 유럽 문화는 스콜라적인 것과 수도원적인 것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그는 스콜라적 문화에 반대하여 이성(理性)보다는 성서나 교부(敎父)의 권위를, 논증(論證)보다는 기도를 강조함으로써 수도원적 문화를 대표하였다. 신앙심이 넘치는 많은 저술을 남겼는데, '감밀(甘密) 박사'라는 칭송을 들었다. 사상적인 면에서 크게 이바지한 분야는 신비신학으로, 사랑·겸손을 통한 신과의 일치를 역설한 그의 주장은 중세 말 신비주의의 선구였다. 주요 저서에 《하느님에의 사랑에 대하여》(1126), 《아가에 대한 설교》 등이 있다.

샤블리 와이너리 (Chablis Winery)

샤블리 와이너리 (Chablis Winery)

샤블리(Chablis) 지역은 프랑스 부르고뉴의 최북단에 위치한 와인 생산지이며, 부르고뉴의 다른 지역들보다 샹빠뉴 지방에 가깝다. 이 지역의 서늘한 기후 때문에 샤블리 와인은 따뜻한 기후의 샤도네이에 비해 산도가 강하고 과일향이 적어 무감미(flinty)하다고 표현된다.

뿐만 아니라 석회질 토양에서 자란 포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미네랄 특성(부싯돌이라고 표현; gunflint)이 잘 살아있다. 대부분 샤블리의 와이너리들은 오크배럴 대신 스테인레스발효조를 사용하여 와인을 숙성한다. 와이너리의 스타일에 따라 짧은 시간 오크배럴에서 숙성 후 스테인레스발효조에서 추가적으로 숙성하는 경우도 있다. 약한 대륙성 기후로 여름철은 상당히 덥고, 겨울은 혹독하게 춥고 서리가 내리며 5월초까지 지속된다.

특히 강수량이 많고 추울수록 와인의 산도가 극심하게 높아지게 되며, 지나치게 따뜻한 경우 산도가 과하게 낮아진다. 모든 샤블리는 100% 샤르도네 품종으로 만들어지며, 단순한 스타일의 양조기술을 선호하기 때문에 가장 순수한 샤르도네의 특성을 간직하고 있다.

샤블리 양조자들은 석회 토양 및 서늘한 기후의 떼루아에 의한 높은 산미감을 부각시키고자 노력한다. 샤블리 지역의 모든 포도밭은 4개의 등급으로 분류되는데, 이는 토양의 성분과 와인밭의 경사에 따라 구별된다. 모든 샤블리의 와인은 공기압을 이용해 포도를 부드럽게 압축해주는 수평 압착기 (Pneumatic Press) 과정을 거치며, 자연 효모균을 사용 하고 발효 후에 2차 발효인 젖산 발효 과정(Malolactic Fermentation-MLF)을 거칩니다. 또한 신선한 느낌과 과일 본연의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온도를 조절 할 수 있는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에서 숙성합니다.

샤블리 프르미에르 크뤼 보로랑과 샤블리 그랑 크뤼 레 끌로는 각각 2차 발효 후 14~15개월, 18개월의 효모와 함께 숙성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에 크뤼나 그랑 크뤼 와인을 생산하는 경우, 와인 양조 시 와인 본연의 향을 변화시키지 않고 보다 풍부한 바디를 부여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파리-스뮈르 앙 오수아까지 몇 시간 걸리나요?

편도 2시간 30분 정도 거리입니다.

아침은 먹고 가야하나요?

모임장소에서 8시 출발하면 고속도로 휴게실 들르지 않으므로 아침은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샤블리 와이너리는 적포도주 인가요?

샤블리 와이너리는 백포도주 산지로 유명한 곳이며, 백포도주 와이너리에서 시음을 하시게 됩니다.

준비물이 있나요?

장거리라 목베개를 준비하여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뮈르 앙 오수아는 특히 포토존이 많으므로 사진이 잘 나오는 옷을 차려 입고 오셔도 좋습니다. 

4세 어린이 유모차를 가져가도 되나요?

유모차를 가져 오실 경우, 미리 말씀주시기 바랍니다. 

투어후기


상담문의

(주)파리샘여행사 [불어명 : La Fontaine Voyages] 프랑스 공인 라이선스여행사
주소 : 2, Rue Blanchard 92220 Bagneux France / Tel : +33-(0)1-4735-3877
전화 : [한국에서] 070 4898 8230 [프랑스에서] 06 1017 6741 또는 06 2915 4227
Mail : info@saimparis.com / Site : www.saimparis.com / 카카오톡 : paristour
프랑스관광청 인가번호 : IM092110068 / 프랑스교통부 승객운송차량회사 인가번호/EVTC : 092170710
사업자 등록번호 : 114-87-15900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7-서울 중구-0209호 / 대표 : 김진섭 / 주소 : 서울 중구 서소문로 128-3 운정빌딩 502호